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평창 맛집 수제맥주 - 화이트크로우 브루잉

by 안지 2021. 8. 18.

하계휴가 때 평창을 3박 4일 다녀왔습니다. 많은 맛집을 다녔지만 제일 기억에 남는 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수제 맥주 양조장으로 이름은 화이트 크로우 브루잉(White Crow Brewing)인데 과거 평창의 지명이었던 백오현에서 명칭을 가져왔다고 합니다. (백오 : 흰 까마귀) 흰까마귀는 천년에 한번 나오는 길조라고 하네요 신기한 게 진짜 까마귀들이 주변에 많았습니다.

 

 

 

 

1. 카페 전경

화이트-크로우-카페-전경-사진
화이트 크로우 전경

 

산속에서 발견한 화이트 크로우 외국인 사장님이 운영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가게가 너무 이뻤습니다. 산속에 둘러싸여 있어 시원시원한 분위기에 취합니다.

 

 

화이트-크로우-카페-전경-사진2
화이트 크로우 전경

 

뭔가 각종 수제맥주 대회에서 수상을 한 것 같은 메달들 메뉴판에 보면 상을 받았던 맥주는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메달 표시가 되어있는 맥주만 주문했습니다.

 

화이트-크로우-수상-경력-사진
화이트 크로우 메달

 

 

 

 

2. 식사 메뉴

메뉴판 입니다. 저희 부부는 제일 좋아하는 피자인 루꼴라랑 피시 앤 칩스라는 메뉴를 시켰는데요. 설명에 보면 맥주로 만든 튀김옷을 입혀 튀긴 대구살이라고 되어있어 그냥 생선 튀김 맛이겠네 라고 생각했는데 대박입니다. 입에서 녹아요 양은 많은 편입니다.

 

화이트-크로우-카페-메뉴-사진
화이트 크로우 메뉴판

 

 

화이트-크로우-카페-메뉴-피자-튀김-사진
루꼴라 피자와 피쉬앤 칩스

피자도 맛있고, 저 대구살튀김은 상상 이상입니다. 수제 맥주에 대해 모르는 저희는 메달이 붙어 있는 평창 골드에 일과 고라니 브라운을 주문했는데 평창 골드에 일이 아무래도 좀 더 대중적인 맛인 거 같았습니다. 다 먹고도 매장 주변 산책하기도 좋아서 한참있다가 나왔습니다.

 

화이트-크로우-수제-맥주-육포-포장-사진
화이트 크로우 수제맥주 포장

 

요번 평창여행에서 또하나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아비로드 펜션에서 지냈던 시간들이었는데요 LP펍처럼 꾸며놓은 공간에서 사장님이 음악을 틀어주시는데 분위기가 정말.. 화이트 크로우에서 수제 맥주 새 소리랑 육포랑 포장해와서 먹으면서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여기는 무슨 육포도 맛있네요. 평창에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번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화이트 크로우 브루잉
주소 : 강원 평창군 방림면 고원로 65 화이트 크로우 브루잉
전화번호 : 033-333-1201
주차장 넓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