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멘탈관리

드웨인 존슨이 싫어하는 사람 - 부정적이고 냉소적인사람

by 안지 2021. 6. 24.

최근 유튜브 영상 "The rocks speech LA Lakers"을 보게 되었습니다. 실제 영상의 내용 LA 레이커스 선수들을 상대로 드웨인 존슨이 힘들었던 시절 했던 결심과 습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마음가짐에 대한 강연 내용인데요. 그중 싫어하는 부류의 인간에 대한 내용이 인상 깊어 작성해봅니다. 

 

 

 

드웨인-존슨-싫어-하는-사람-유형-사진
드웨인 존슨 강의

 

 

 

- 부정적인 사람은 문제되지 않아요. 부정적인 건 항상 불안과 걱정에 시달려서 정서적으로는 좋진 않지만, 항상 최악에 대비하고 미래를 보려고 노력하므로 성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가 말하는 건 냉소적인 사람이에요. 난 그들이 정말 싫어요.

- 그들은 가진건 아무것도 없으면서 남을 비웃으며 심리적 우위를 점하려고 합니다. 미국에 무슨 일이 터지면 그들은 '거봐라 내가 그럴 줄 알았지' 그러면서 남들보다 선구안을 가지고 있다고 스스로를 포장하고 또 남의 노력을 비웃기를 좋아해요. 자기가 해본 적 없으니까요.

- 그러다 남이 내심 실패하길 원하고 성공에 배 아파하면서 자신은 그런 노력을 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이미 자기가 그걸 비하했거든요. 뭘 하겠다는 열정이 요만큼도 없어요. 

- 제가 이런 사람들을 싫어하는 이유는 그들이 남에게 피해를 준다는 점이 아닙니다. 자신을 우리 안에 가두고 스스로의 발전 가능성을 아예 없애버려서입니다. 냉소적인 사람이 되는 건 피해야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싶은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