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카페

120년된 교회를 리모델링 영종도 신상카페 - 메이드림

by 안지 2023. 2. 8.

인스타를 둘러보다가 영종도에 오픈한 지 보름도 안된 정말 사진으로는 역대급 카페다 싶어서 아내와 날 잡고 꼭 가보자 가보자 하다가 방문하게 된 120년 된 영종도 최초의 교회 왕산교회를 리모델링한 영종도 신상카페 메이드림입니다.

 

 

 

목차
1. 메이드림 카페 사진
2. 메이드림 카페 메뉴
3. 메이드림 카페 위치 및 주차등

 

메이-드림-전경1
메이드림 전경 사진

 

1. 메이드림 카페 사진

메이드림은 영종도에 끝부분 용유도, 왕산해수욕장에 위치해 있어서 영종대교를 건너도 꽤 먼 거리에 있습니다. 카페의 오픈시간은 10시라서 9시 55분쯤에 도착해 주차를 하고 올라가 보니 

정말 요즘은 카페도 오픈런하는 시대 줄이 꽤 길었습니다. 들어가는 시간도 좀 걸렸는데 제 생각에는 메이드림 측에서도 이렇게 사람이 몰릴 것을 예상 못했던 것인지 주문받는 카운터와 빵진열하는 공간이 크지 않아 저 많은 인원을 한 번에 다 들여보낼 수 없어서 사람들을 조금씩 조금씩 입장시키더라고요. 이해는 됐습니다. 한 번에 다 들어갈 경우 좋은 자리를 잡으려고 난장판이 될 게 뻔해 보였어요. 

 

 

 

팁이 아닌 팁을 드리자면 안내해 주시는 분은 주문 후 자리에 앉으라고 안내해 주지만 보통 일행을 나누어 한쪽은 주문을 기다리고 한쪽은 먼저 가서 자리를 맡았습니다. 기분 나쁘지만 똑같이 해야 자리를 맡을 수 있습니다. 나보다 늦게 온 사람들이 좋은 자리를 다 차지하면 억울하잖아요.. 

 

이런 부분들은 현재는 아쉽지만  오픈 한지 얼마 안 되었고 카페 쪽에서도 점점 노하우와 정리방법이 생길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만큼 카페가 예쁘고 인기가 많아 벌어지는 일들인 것 같아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메이-드림-중앙-나무-사진1메이-드림-중앙-나무-사진2메이-드림-중앙-나무-사진3
메이드림의 간판 중앙 나무

메이드림에서 가장 사진을 많이 찍는 장소인 중앙 나무입니다. 재밌는 점이 중앙 나무 기둥이 지하에서부터 이어져 올라옵니다.

 

메이-드림-중앙-나무-사진4 메이-드림-중앙-나무-사진5
메이드림 지하층 사진

메이드림 지하에도 위 사진처럼 몇몇 좌석이 있는데요. 방문 인원을 전부 수용하기에는 메이드림 내 전체 좌석이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지하보다는 2층, 3층 좌석을 선호하는 분위기입니다.

 

메이-드림-계단-사진1메이-드림-계단-사진2메이-드림-내부-장식-사진1
메이드림 내부 사진들

그래도 카페가 정말 예쁜 건 인정.. 종교적인 그림이나 장식들이 많지만 카페는 특정 종교와는 관련이 없다고 하네요. 계단이나 지나가는 모든 곳이 다 포토스폿입니다.

 

메이-드림-옥상-사진1메이-드림-좌석-사진1
메이드림 옥상, 메이드림 좌석 사진

쭉 올라가다 보면 옥상도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자본주의 옥상이라고 부른.. 올라가 보시면 이유를 알게 됩니다. 우측은 예약좌석 사진입니다. 

 

2. 메이드림 카페 메뉴

메이-드림-메뉴-사진1메이-드림-메뉴-사진2메이-드림-메뉴-사진3
메이드림 메뉴 사진

메이드림 메뉴는 사진을 못 찍어서 홈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 잘 보이지 않으시면 네이버 메이드림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형카페에서 파는 커피류와 빵들이 있는데요. 가격은 다른 대형카페들처럼 꽤 비싼 편입니다.

 

메이-드림-커피-빵-사진
주문한 커피와 바닐라라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빵들은 대체로 맛있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소금베이글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3. 메이드림 카페 위치 및 주차등

주소 : 인천 중구 용유서로 479번 길 42 메이드림
오픈시간 : 10:00~21:30 (20:00) 라스트오더
전화 : 0507-1351-1904


저희 부부는 오픈시간 전에 도착해서 주차공간은 많았는데 다른 평들을 들어보면 조금 늦은 시간에 도착한 경우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차 줄이 길었다고 하네요. (3시 도착했는데 20분 이상 대기했다는 리뷰도 있습니다.) 안내원들이 있어서 주차장 위치는 쉽게 찾을 수 있어요.(카페 바로 앞 주차장) 

 

현재 메이드림은 인기가 너무 많아 방문 인원대비 좌석이 모자라고 정리가 잘 안 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2월 5일은 오후쯤 단수로 커피주문이 안되는 해프닝까지 있었는데요. 인스타에 사과문을 올리고 대처를 잘하는 모습입니다. 메이드림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었기도 하고 차차 정리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제 생각에는 카페를 최대한 즐기시려면 오픈시간 전에 도착하거나 약간 해가지고 어두워진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쾌적하게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