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REVIEW] 러닝 및 등산 암밴드 보다 편하다? 플립 밸트(러닝 밸트) 리뷰 러닝 벨트 고르는 법

by 안지 2021. 2. 18.

안녕하세요. 안지입니다. 저는 새해 목표 중 하나가 러닝을 꾸준히 하기인데요. 그래서 1월부터 러닝을 뛰다 보니 불편한 점이 하나둘 발견되기 시작했습니다. 도대체 요즘 크게 나오는 이 스마트폰이 뛰는 동안 너무 걸리적거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밖에 무선 이어폰 케이스나 카드 등 일반 주머니에 넣고 뛰자니 한발 한발 뛸 때마다 제 주머니 속에서는 난리부르스가 생겨서 그래서 처음에 생각했던 제품이 처음에는 암밴드였습니다. 뭔가 운동인 같고 멋있고 하지만 여러 커뮤니티(카페, 유튜브 등등) 검색해본 결과 암밴드는 뛸 때 걸리적거려 불편하고 러닝 벨트(플립 벨트)를 많이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저는 얼게이트 플립 벨트를 구매하였는데요. (제 돈으로 고민하고 구매했습니다.)

 

 

얼게이트-플립벨트-사진
얼게이트 플립벨트

목차.
1. 제품 사진
2. 수납 공간
3. 고정 방식
4. 재질
5. 사이즈
6. 후기

 

1. 제품 사진

처음 택배를 받으면

 

얼게이트-플립벨트-포장-상태-사진얼게이트-플립벨트-개봉-사진
얼게이트 플립벨트 포장

위 사진처럼 포장되어 옵니다. 두번째는 개봉한 사진. 잘 늘어나는 재질입니다 저는 뛸때 제 배에 딱 걸쳐지네요.

 

 

 

2. 수납공간

  • 러닝 벨트를 고르다 보면 큰 핸드폰은 안 들어가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수납공간에 들어가는지 꼭 확인하세요.

 

삼성 S10+도 들어갑니다!

동영상을 보면 핸드폰 수납공간은 보이는것보다 세로로 더 늘어납니다.

 

3. 고정 방식

  • 클립 형식 : 풀림 현상, 고정이 잘 되지 않음 (추천하지 않습니다.)
  • 밴드 방식 : 늘어난다는 평이 많습니다. (추천하지 않습니다.)
  • 벨크로(찍찍이) 방식 : 몸에 고정이 잘됩니다. 이것만큼 중요한 게 없습니다. 

 

벨크로(찍찍이)방식을 추천 합니다

벨크로 방식이 뛰면서 풀어지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4. 밤에 잘 보이는 스카치 재질
  • 선택 사항입니다. 있으면 좋습니다.

 

얼게이트 플립벨트

 

5. 사이즈 참고

 

허리를 보통 32를 입어 L 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신체 스펙 175cm, 72kg)

 

 

플립벨트

 

착용한 모습입니다. 밖에 나가 7km를 달려 보았습니다. 저는 평소 깔끔하고 튀지 않는 것을 좋아해서 검은색을 선택했습니다. 

 

얼게이트-플립벨트-착용-사진
기록

 

6. 후기

만족도 : ★★☆

* 내 돈 내산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러닝 벨트 가격은 1만 원~2만 원 사이입니다.) 뛰어보니 그동안 왜 그렇게 불편하게 뛰었을까 생각이 듭니다. (주머니에 주렁주렁) 내가 벨트를 찼었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착용감이 좋네요 가격도 저렴해서 만족도가 좋습니다. 불편하게 핸드폰을 들고뛰시거나, 주머니에 넣고 걸리적거리셨던 분들 러닝 벨트(플립 벨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