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여행

지평집 "ㄹ" 힐링 감성 거제도 숙소 - (히노끼탕, 조식)

by 안지 2022. 8. 21.

올해 8월 휴가를 남해로 정했습니다. 이유는 와이프가 경쟁이 높은 지평집 예약에 성공했는데 예약부터 하고 위치를 찾아보니 위치가 거제도 방향이어서 그 이유 하나 때문에 위치가 남쪽이라 여행지가 남해가 되었습니다. 지평집 예약은 숙박일 120일 전에 오픈되는데 ㄷ방과 ㄹ방만 히노끼탕이 있어서 경쟁이 치열합니다. 오픈하자마자 예약이 끝나는데 와이프가 이걸 성공시켰네요. 4박 5일 남해 여행 중 마지막 숙소로 거제도 지평집을 들렸는데 정말 만족하고 추천합니다. 

 

 

 

 

목차
1. 지평집 위치 및 주소
2. 지평집 전경 사진
3. 지평집 숙소 내부

 

1. 지평집 위치 및 주소

 

지평집
경남 거제시 사등면 가조로 917
거제시 사등면 창호리 1065번지. 가조도 끝자락에 위치
입실 15:00, 퇴실 11:00
0507-1393-2030


지평집-지도-사진
지평집 위치

 

지도로 보면 위치가 거제도에서도 가조도라는 섬으로 들어가서 끝자락에 있는데요. 해안도로를 쭉 달리다 보면

약간 내리막길로 내려가는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부터 뭔가 한적하고 조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위치였어요.

그리고 지평집은 건축가 조병수 님의 작품입니다.

 

건축가-조병수-스펙
건축가 조병수 출처 : 지평집 홈페이지

 

건축가 조병수 님의 경력을 보니까 더더욱 기대가 됐습니다. 무려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건축학 석사!

그래서 그런지 일반 숙소랑은 확실히 달랐는데 처음 도착했을 땐 지하벙커 같은 느낌도 들었네요. ㅎ

 

2. 지평집 전경 사진

지평집-전경-사진1지평집-전경-사진2지평집-전경-사진3
지평집 전경 사진

주차장은 꽤 괜찮았는데 사진을 못 담았네요. 대략 12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지평집 전경의 모습은 위 지도에서 보았듯 한적한 땅끝마을에서 자연친화적인 숙소들이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숙소는 좌측부터 ㄱ,ㄴ,ㄷ,ㄹ,ㅁ,ㅂ이고 최대 인원이 4인까지 가능한 ㅅ,ㅇ방은 바다 조망이 아닙니다.

ㄷ방, ㄹ방만 숙소 내부에 히노끼탕이 있습니다.

 

지평집-식사-공간1지평집-식사-공간2지평집-식사-공간3
지평집 카페 사진

 

숙소 뒤쪽을 보면 웰컴 티랑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처음 지평집에 도착하면 사장님께 체크인을 하고 웰컴 티를 주시는데요

 

지평집-웰컴티
지평집 웰컴티

 

앉아서 먹는데 너무 경치가 좋아서

와 날아다니는 벌조차 예쁘다고 생각 들었네요.

 

3. 지평집 숙소 내부

 

지평집-숙소-내부-사진1지평집-숙소-내부-사진2지평집-숙소-내부-사진3
지평집 숙소 내부 사진

 

내부는 정말 심플오브베스트라는 말이 딱 맞는 나무와 돌로만 되어 있어서 그래서 더 느낌 있었어요

바다 쪽 한 면이 다 창으로 되어 있고 외부에는 히노끼탕이 있습니다. 

바다 보면서 멍 때리기 좋은 힐링공간이었어요. 

 

지평집에는 TV가 없습니다.

이런 숙소에서는 TV나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놓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지평집-화장실1지평집-화장실2지평집-화장실3
지평집 화장실

지평집 화장실은 엄청 넓습니다. 비데도 설치되어 있고 모든 핸드워시, 샴푸, 바디워시는 이솝 제품입니다.

화장실에 들어가는 순간 신기한 향이 나는데 찾아보니 챕터원 현무암 디퓨저이더라고요 향은 쑥향입니다.

디퓨저 향이 너무 좋아서 저희 부부도 집에 와서 같은 걸로 구매해버렸어요.

 

지평집-배달-음식
지평집 배달 음식

지평집은 외진 곳에 있다 보니 근처 배달이나 포장해오는 식당이 별로 없는데요 부녀회 식당, 어부 횟집, 가조도 치킨에서 주문해야 합니다. 회나 치킨을 별로 안 좋아하시면 가조도 들어오기 전 홈플러스나, 근처 편의점에서 미리 사 오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저희가 방문할 때는 비가 많이 와서 횟집마다 고기가 하나도 없다고.. 회를 못 먹었어요.

또 하나 숙소 냉장고에 냉동칸이 없습니다. 아이스크림을 사려던 계획이 있으면 주의하세요.

 

 

지평집-히노끼-탕1지평집-히노끼-탕2
지평집 히노끼탕

저희가 묵었던 날엔 비가 많이 왔지만 히노끼탕을 사용하겠다는 굳은 의지로 비를 맞으며 한 컷

오래 있지는 못했습니다. ㅎㅎ 다른 후기들을 보면 고양이가 잘 찾아온다던데 비 때문에 고양이도 많이 못 봤네요

 

지평집-조식지평집-쿠키-선물
지평집 조식과 쿠키

다음날이 되어 조식을 먹었습니다. 방으로 가져와서 먹었어요 포크, 컵조차 느낌 있습니다.

조식도 정말 맛있었어요. 체크아웃을 하는데 마침 쿠키가 있다고 주셨네요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지평집은 꼭 한번 더 와야겠습니다. 잊지 못할 숙소였어요 나중에는 맑은 날로 도전해 보겠습니다.

여운이 많이 남아 휴가 끝나고 집에 도착해 지평집에서 사용한 제품들을 구매하는 중이네요.

 

예약이 힘들지만 신혼여행이나 남쪽으로 여행 계획이 있으시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거제도 힐링 감성 숙소 지평집 "ㄹ"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